• 2023. 8. 29.

    by. 피나츠

    오늘은 아주 짧은 생활경험 팁을 공유하려 한다. 이 3가지 팁이 다 내가 직접 내돈내산 한 것이니 믿을만한 후기라고 보면 좋겠다.

     

    며칠전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갱신되어 배송을 받아 자동이체 등록을 변경해야하는 상황이었다. 귀찮아서 며칠 버티다가 어느날 밤, 갑자기 변경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다행히 등록해 놓은곳이 많지 않아서 앱스토어 먼저 변경하고,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다.

    넷플리스 1000원 결제
    넷플릭스 1000원 결제

    PC 넷플릭스 홈페이지 - 계정 - 결제 정보 관리

    이 곳에 들어가면 쉽게 바꿀 수 있다.

    그렇게 별문제없이 진행을 다 하고, 애플워치에 뭔가 알림이 뜬다. 수면알림이나 중요하지 않은것이겠거니... 생각하고 처리하던 일을 먼저 했다.

    잠시후 확인해보니 신용카드 이용내역의 알림이었다!

    방금 등록한 카드사 앱에 들어가 확인해보니 넷플릭스 1000원이 결제가 되었다.

    뭐지? 결제방법 변경하면 할인을 해주나? 그런 내용은 안내 받은 것이 없는데?

    천원이라는 금액도 금액이지만 내가 모르는것의 결제가 생긴다는 것은 게다가 방금 등록한 새 카드에서 결제내용이 있다는 것은 참 찝찝한 일이었다.

     

    넷플릭스 1000원결제
    넷플릭스 1000원결제

     

    한참을 검색하다 알게되었다.

    넷플릭스 결제정보의 카드변경시 카드확인차 1000원이 승인된다.

    그리고 정확히 10분 후 다시 1000원이 승인취소 알림을 받을 수 있었다.

     

    예전에 앱스토어에서 승인하기전에 결제 1달러 냈다가 승인취소하고 그랬었는데 넷플릭스도 그런 시스템인 듯.

    그런데 사전에 안내는 좀 해줘야하지 않나? 홈페이지 찾아봤는데 안내는 없었다..

     

     

    요즘 OTT를 비롯한 여러 가지 공유플랫폼 싸이트들이 잘 구성되어 있다.

    물론 내 아이디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금액적인 부담도 있고, 잠시만 사용할거라면 공유플랫폼을 이용하여 파티에 들어가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았다. 

    넷플릭스 1000원결제 디플
    디플 저렴하게보는 방법

    얼마전 디즈니플러스에 보고싶은 다큐멘터리가 있어서 3000원/월 대로 유용하게 사용했다. 처음엔 다큐멘터리만 보고 해지하려 했는데, 낭만닥터 김사부 3를 하길래.. 다 보고나서 해지하려했더니 악귀를 하길래... 결국 악귀까지 보고 해지했다.

    기간이 남아있으면 차액은 환불해주는 시스템이라 문제는 없었다.

     

    넷플릭스 1000원결제 리디북스
    리디북스 저렴하게 보는 방법

    최근에는 읽고싶은 책이 있어서 밀리의 서재나 리디북스를 찾던 중 괜찮은 싸이트를 알게되었다. 의외로 ott뿐만 아니라 음악이나 도서 게임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었고, 사용기간도 다양해서 그에 맞는 요금제를 찾아서 사용하는것도 합리적이게 보였다. 

     

    물론 내 아이디로 가입하여 사용하는것이 가장 편하지만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이용해보고, 또는 이용해보니 내 계정으로 직접 만들고 싶을 수 도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