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뚝섬 한강공원 야외수영장에 한강 반려견 전용 야외수영장이 마련되었다.
기존 광나루, 뚝섬, 여의도, 잠원 등에 한시적으로 운영되었던 한강공원 야외 수영장은 8월 20일로 종료되었고 2023년 9월 2일부터 24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반려견 전용 야외 수영장이 처음으로 한강공원에 개장하였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는 늘고 있는데 함께할 수 있는 여행지나 호텔은 제한적이고 금액이 비싸 고민이 많다. 그 고민을 해결하기위해 한강공원이 나서서 반려견 전용 야외수영장이 미련되었다. 아직은 시범운영이지만 반려견주들에게는 희소식이다. 가로 10m 세로 15m 깊이 90cm의 임시수조로 만들어진 수영장에는 넓은 인조잔디와 의자와 파라솔이 준비되어 있어 제대로 팻캉스를 즐길 수 있다.
사고를 막기위한 입장조건과 요일별 견종제한이 이뤄지며, 수영을 하지 못하는 견공들을 위한 애견 전용 구명조끼도 마련되어 있다. 견주는 신발을 벗고 이용을 해야한다.



반려견 수영장 뚝섬한강공원 반려견 임시수영장
날짜 : 2023년 9월 2일 ~ 9월 24일
장소 :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112 뚝섬한강공원수영장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2번출구 도보 5분)
운영시간 : 10:00 ~ 17:00
이용요금 : 무료
주의사항
- QR코드로 신청서 작성, 동물등록과 광견병 접종 완료 확인 후 입장 가능
- 월.수.금.일 - 40cm 미만의 중소형견 입장
- 화.목.토 - 40cm 이상의 대형견 입장
- 응급처치실, 셀프목욕, 드라이 구비. 기타 애견샴푸, 수건, 배변처리는 직접 준비
아침저녁으로는 날이 제법 선선해졌지만 낮기온은 여전히 한여름과 차이가 없다.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한강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겨보는것을 어떨까?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2주정도 남았다. 아직 시범운영 기간이니 좋은 반응으로 내년에도 반려견 수영장이 또 개장하길 기대해보자.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