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을 떠난다는것은 설레는 즐거움이 있다.
누군가는 여행준비를 할 때부터 여행이라고 하지만, 가장 여행기분을 느낄 수 있는건 공항이지 않을까? 캐리어바퀴소리와 사람들의 분주함속에서 보딩 후 누군가는 면세점을 들려 쇼핑, 혹은 쇼핑 픽업을 하고나면 약간의 피곤함이 몰려온다. 보안검사때 벗었던 두꺼운 상의와 신발도 다시 손보고 싶고, 면세점에서 받은 에어캡으로 감싸있는 쇼핑봉투도 정리하고 싶은데 마땅히 쉴만한 곳이 없다. 그럴때 유용한게 Priority Pass Card,일명 PP카드다.

PPcard PP카드는 홈페이지에서 유료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신용카드의 혜택중 하나로 발급받아 사용한다. 몇몇 신용카드중에서 발급해주는 PP카드가 포함된 연회비는 일반적으로 10만원 ~ 80만원사이로 고가인편에 속한다. 또한 전월실적이 제한적이거나 가족카드로는 추가발급이 되지않는 경우가 있다. (라운지 동반 입장시 동행인은 유상처리) 그리고 어떤 PP카드인지에 따라 1달에 혹은 1년에 이용할 수 있는 횟수제한이 있기도 하다.

Priority Pass card - PP카드 발급과 사용 물론 PP카드라고해서 모든 라운지를 다 이용할 수 있는것은 아니다. 그것에 대한것은 Priority Pass 앱을 핸드폰에 설치하면 내가 이용할 공항과 터미널에 어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지, 이용시간은 언제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PPcard 최근 covid-19시기를 겪으면서 많은 항공노선이 사라졌다. 조금씩 회복중이긴하지만 취항지가 사라지거나 편수가 줄어들어 경유항공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 현실이다. 이렇게 경유시간에 유용한것이 공항 라운지이다. 출발할때는 탑승시간에 맞춰 공항에 도착하지만, 경유시간은 생각보다 길어질때가 많다. 공항에서 씻고싶거나 환전해간 돈도 다 썼는데 배는 고프고 쉬고싶을때. 이 모든것을 라운지에서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경유구간의 인파보다 라운지가 훨씬 더 한적하고 좋다. 인터넷도 할 수 있고 간단한 요기 (일부 라운지는 레스토랑급인 경우도 있다.)와 커피, 음료, 주류도 편히 먹을 수 있다. 단, 유유자적하다 비행시간 놓칠 수 있으니 라운지 한쪽에 항공기 출도착 시간을 확인해주는 모니터화면을 꼭 체크할 것!

Priority Pass card - PP카드 발급과 사용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PP카드를 발급해주는 신용카드는 여러가지가 있다. 신용카드 종류가 자주 바뀌기도 하고 혜택도 바뀌는 경우가 있으니 기존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갱신해서 발급하는것이 유리하다.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을시에는 혜택을 자세히 확인해야 한다. 라운지 이용의 횟수제한과 장소의 제한이 있을 수 있다. 위에서 말한 전월실적이 있기도 하다.
내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는 지금은 단종된 카드인데 계속 갱신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연회비는 12만원이지만 별다른 제약 없는 PP카드와 12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받아서 잘 사용하고 있다. (해외에서 경유시 들어갔던 라운지가 손님도 많고 음식이청결하지 않아서 옆에있는 라운지에 다시 입장한적이 있다.) 다만, 카드 자체적으로 인천공항의 몇몇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 어차피 PP카드를 사용해서 그 혜택을 따로 이용해본적은 없다.
참고로 아시아나항공은 몇년전부터 PP카드로만은 이용할 수 없고, 자사 항공 탑승자만 이용할 수 있어서 LCC나 타 항공사를 이용하는 경우엔 다른 라운지를 이용해야한다. 덕분에 아시아나 라운지는 갈때마다 한산하고 좋았다.



Priority Pass card - PP카드 발급과 사용 그리고 라운지 이용시, 실물 PP카드와 발급받은 신용카드, 항공티켓을 소지하고 있어야 입장할 수 있다. 일부 라운지는 항공티켓의 바코드로 체크하기도 한다. 동행인이 있다면 추가금이 있으며, PP카드또한 유효기간이 있으니 날씨를 꼭 확인해야 한다. 여행중에 기간이 끝날 수 있다. 보통은 유효기간 1달전쯤에 재발급을 진행해주는데, 전년도에 이용실적이 없으면 카드사에 연락하여 갱신요청을 해야한다.



Priority Pass card - PP카드 발급과 사용 괜찮은 신용카드 혜택을 잘 활용하여 기분좋은 여행을 다녀올 수 있길 바란다.
반응형